본문 바로가기
카페

순천 카페 고데레(godere) 한옥에서 즐기는 웰메이드 음료 어때요?

by 철킹 2020. 7. 7.

순천 카페 고데레(godere) 한옥에서 즐기는 웰메이드 음료 어때요?

금빈회관을 갔다가 친구들 기차시간까지 시간이 남아 카페에 잠깐 들렸다. 금빈회관 옆에 있는 한옥 카페 고데레(godere)이다. 


정보

주차는 점심먹었던 금빈회관에 그대로 놓고 갔다왔다. 카페만 간다면 근처 골목에 주차자리를 잘 찾아야할 듯.





메뉴판. 우리는 밀크티, 수박주스, 아메리카노, 그리고 시그니쳐인 고데레를 시켰다. 고데레는 아인슈패너랑 비슷한 크림이 올라간 카페라떼였다. 전에 왔을 때 만끽도 먹은 적이 있었는데 녹차크림이 올라간 라떼였다.



사진리뷰



야외자리도 있다. 날이 너무 더워서 앉진 못했지만, 날씨 좋을 때 오면 좋을 것 같다. 조명도 이쁘게 달려있어 밤에 와도 이쁠 듯하다.





스콘을 판다. 오리지날, 갈릭, 토마토바질 스콘이 있었다. 전에 왔을 땐 초코스콘도 있었는데, 오늘은 안보인다. 우리는 오리지날 스콘을 하나 시켜 먹었다.





지붕이 특이하다. 나무뼈대가 보이는 형태여서 눈길을 끈다. 행잉플랜트로 장식되어있다.





화이트와 우드로 맞춘 인테리어. 큰 창이 맘에 든다. 조명도 잘 어울린다.





창에 격자무늬가 있는데, 이를 통해 오히려 바깥과 안을 구분하여 밖에 앉은 사람과 안에 앉은 사람의 시선이 안 마주치고 어색함을 막아줄 수 있을 것 같다.





위에서 본 쪽 말고 반대편에도 저 문을 통해 나가면 테라스가 있어서 좌석이 조금 있다.





우리가 시킨 메뉴들. 수박주스엔 수박을 잘라서 데코해 주신다. 수박주스는 솔직히 수박이 얼마나 단지가 중요한데, 이 날은 달았다. 친구가 시켰던 고데레도 맛있었다. 밀크티엔 허브를 넣은 얼음잔을 같이 주신다.





오리지널 스콘. 크림과 딸기쨈을 같이 주신다. 친구가 자기가 먹었던 스콘 중 가장 맛있다며 칭찬했다. 버터향 가득한게 맛있다. 오죽하면 하나 또 시키고 싶었는데, 매진되어서 시키지 못했다.



순천 카페 고데레(godere) 리뷰와 인사이트

1. 한옥 카페

유니크한 포인트. 개성이다. 기억에 잘 남는다.

2. 인스타그램 홍보

인스타그램에 순천카페 치면 고데레 게시글이 많이 보인다. 카페 인테리어나 메뉴들이 이뻐서 인스타 광고를 열심히 한듯하고, 나도 그 덕에 알게 되었으니 그 효과도 있는 듯 하다.

3. 직접 키우는 허브

음료나 스콘에 허브를 올려주시는데, 밖을 보니 직접 키우시는 것 같았다. 데코의 효과도 좋고, 화분으로 인테리어도 할 수 있다.

4. 맛있는 메뉴

음료도 빵도 모두 맛있다.

5. 궁금한 점

궁금한 점은, 작은 카페인데 직원수가 꽤나 많아보인다는 것이다. 네 분 정도 계셨었다. 알바가 아닌 것 같기도 해서 가족or친구 끼리 하는 장사 같기도 하고, 이 점이 좀 궁금했다.



2020-06-28 순천 카페 고데레(godere) 한옥에서 즐기는 웰메이드 음료 어때요?

댓글